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일상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 시청 리뷰

by 개발하고있는 Jin 2022. 2. 26.



안녕하세요.
오늘 넷플릭스에 소년심판이 공개되었습니다.
김혜수배우님 주연에 소년심판, 청소년 보호법에 관한 스토리로 공개전부터 관심이 가던 작품이었습니다.
총 10부작 러닝타임 595분으로 편당 1시간 정도의 이야기로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배우님들 주연으로 청소년들의 범죄 이야기를 다루고있습니다.

Nexflex 소개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소년범죄와 그들을 둘러싼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청소년 보호법, 14세 미만의 촉법소년들의 범죄때문에 많은 논란도 되었고 폐지에 대한 주장도 많은 이슈입니다. 단순히 촉법소년이라는 명목으로 이제 법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많은 문제가 되고있습니다.

리뷰
공개되기 전에는 정말 못된 촉법청소년들을 심판하는 내용일꺼라고 예상하고있었는데 스토리초반에는 "정말 말도 안되는 청소년들이 문제다." 라는 생각이 들고 역시 예상한 스토리정도 라고 생각했는데 뒤로 갈수록 단순히 청소년들의 문제만 얘기하는 스토리는 아니었습니다. 촉법소년으로 내몰리는 아이들, 그런아이들을 이용하거나 방치한 어른들, 정말 죄를 지은 사람과 그 죄를 짓게 만드는 사람, 촉법소년의 부모, 친구 그리고 정부까지 문제를 다시금 생각하게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기존에 이슈되었던 촉법소년들의 범죄들( 폭행, 성매매, 시험지유출) 등의 소재를 다루면서 다양한 이야기로 전개가 되는데 그속에서 또다른 문제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주요 역할이 판사인점이 특이한데 보통 다른작품에서의 판사는 법정에만 있고 판결만 내리던 모습이었는데 소년범죄에서의 판사님들은 오히려 검사님들 같이 문제들을 직접 파악하고 행동하고 있어서 원래 이런건가 생각도 드네요.

독보적인 연기력
스토리는 사회적이슈들을 기반으로 여러 문제들이 나와서 어느정도 예상이 되는 스토리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럼에도 집중하면서 몰입하게되는 이유는 배우들의 연기력 때문이었던거 같습니다.
김혜수, 이성민 배우님의 연기력은 정말 출중하다고 생각됩니다. 원래 연기력이 좋으신분들 이었어서 두분이 같이 연기를 펼치실때는 정말 몰입감이 느껴졌습니다.

Nexflex 시리즈
Nexflex 시리즈 작품으로 가장 좋은점은 한시즌이 모드 한번에 공개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한번에 이어서 봐야 작품에 더 몰입하면서 쭉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