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일상

다이소 세탁조 클리너 사용 후기

by 개발하고있는 Jin 2022. 3. 30.

안녕하세요. 개발하고있는 Jin입니다.

 

이번에는 다이소 세탁조 클리너 사용 후기입니다.

최근에 세탁을 했는데 이상하게 세탁물에 먼지도 많은 것 같고, 세탁기 안쪽에서 섬유유연제 냄새같으면서 좀 역한느낌의 냄새도 나기도 했어요.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서 바로 다이소에 가서 세탁조 클리너를 구매했습니다.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

제가 구매한 제품은 세탁조 크리너 1000원 제품이예요. 액체형 제품도 있었는데 가볍게 가져가기 좋아서 분말타입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세탁조 크리너 상세

세탁조 클리너 사용 시점

1. 세탁조내에서 악취가 날 경우 - 세탁조 청소를 오랫동안 하지 않을 경우 세균 및 곰팡이로 인해 세탁 시 깨끗한 세척을 방해하게 되며 악취를 발생시킵니다.

2. 세탁기 사용 후 물이 더러울 경우 - 세탁조안의 오얌이 심하고 배수관에 찌꺼기가 많이 껴있어 세탁 후 배수관에서 나오는 물이 더러워 지게 됩니다.

3. 세탁기 그물망에 찌꺼기가 많이 남을 경우 (*일반세탁기) - 세탁조 내부 오염이 심하면 세탁 후 그물망에 찌꺼기가 많이 남게 됩니다.

4. 찌꺼기가 세탁조 수면위에 떠있을 경우 (*일반세탁기) - 세탁기 운전 중(설정모드에서 표준코스 선택) 뚜껑을 열어 수면 위에 찌꺼기가 떠 있는지 확인 하시고, 찌꺼기가 떠 있을 경우는 오염이 심한 경우입니다.

 

권장 사용 용량 및 사용법

1개에 3포가 들어가 있어서 세탁기 용량에 따라 10kg 이하 - 1포, 15~20kg - 2포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일반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에 따라 사용법도 조금 다릅니다. 일반세탁기는 위를 열어서 추가로 넣을 수 있어서 방법이 다른 듯해요.

 

일반 세탁기 사용시

1. 세탁조에 40도 ~50도 물을 고수위까지 가득 채웁니다.

2. 세탁조 크리너를 온수에 넣고 2시간 가량 놓아둡니다.

3. 표준코스(세탁-행굼-탈수) 1회 작동합니다.

4. 작동 후에도 찌꺼기가 남아있으면 행굼코스를 추가로해주세요.

 

드럼 세탁기 사용시

1. 세탁조 크리너를 세탁조안에 넣어줍니다.

2. 세탁조에 온수를 채우고 약2시간 가량 둡니다.

3. 세탁조 뚜껑을 닫고 표준코스(세탁-행굼-탈수) 1회 작동합니다.

4. 오염이 심한 경우 표준코스를 추가 운영합니다.

 

기본 가이드는 이정도로만 나와있어요. 해당 분말이 40~50도 온도에서 녹는다고하고 보다 고온이면 거품이 과하게되어 세탁기에 문제가 생길 수 도있다고 합니다. 또한 2시간가량 물을 채워두는데 이것도 너무 오래두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청소하려다 고장내면 안되니 안전하게 하세요!

F1925WB 드럼세탁기 청소방법
f1925wb 드럼세탁기 청소방법
f1925wb 드럼세탁기 청소방법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미리 해당 세탁기의 사용설명서를 한번 찾아보세요! 

제가 사용하는 세탁기는 원룸 세탁기로 LG제품의 F1925WB 제품입니다. 제품의 모델명을 찾아서 검색하시면 가이드 문서를 대부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세탁조를 청소하는게 중요하지만 배수구 필터, 세제투입구, 고무패킹도 청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가이드를 보니 삶은 코스에서 세탁조 청소를 하라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삶은코스를 선택하니 자동으로 물온도가 95도로 되더라구요. 세탁조 크리너 안내보다는 높긴한데 시도해봤습니다.

 

세탁조 청소

세탁조안에 분말을 넣고 저는 삶을 코스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모서리쪽이나 눈에 띄게 보이는 곳들은 따로 청소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세탁조 클리너가 찌든 먼지 뭉치들을 청소를 잘 못하는 것 같더라구요. 내부를 먼저 청소를 하신 후 세탁조 크리너를 넣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삶은 코스로 진행하고, 물이 어느정도 찼을때 일시정지를 해놨다가 다시 삶을코스를 진행했습니다.

세탁조 청소중

세탁기를 가동하니 거품이 정말 가득가득차게됩니다.

모든 작동이 끝나고 열어보니 일단 기존에 역하게 느껴지던 냄새는 거의 사라졌습니다!

세탁조안에는 언뜻보기엔 깨끗했는데 좀 자세히보니 작은 때들이 조금씩 있었어요. 그래서 물티슈같은걸로 내부를 한번 다시 닦아주었고, 행굼코스를 추가로 좀 더 했습니다!

 

여기까지하는데도 시간의 꽤 요소되더라구요. 그래도 내가입는 옷 조금이라도 더 깨끗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했네요.

 

세탁조크리너로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고 한거라 저는 만족스럽습니다. 

일단 냄새가 거의 사라졌고, 뜨거운 물로 진행해서 세균도 많이 없어졌을거라 생각해요. 찌든때는 보이는곳은 청소했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 더 많긴할꺼같네요. 세탁조를 분해해서 청소하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긴한데, 비용도 있고, 제가 해볼까 해고 영상을 봤더니 ^^;;

 

추가적인 팁으로 세탁기 가동 후에는 꼭 뚜껑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세요!

습기에 곰팡이나 세균이 증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 제품에 맞는 사용설명서를 꼭 보세요!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잘모르는 기능들도 찾을 수도 있어요!

아 그리고 저는 배출구 필터쪽도 청소를 했습니다. 찌든때가 좀 있어서 필터가 막히는 거같더라구요! 

그럼 세탁기 청소, 세탁조 청소에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G전자 사용설명서 찾기>

 

제품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고객서비스는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사용설명서를 지원해드립니다. 쉽고 간단한 LG전자 제품 사용설명서를 다운받아 보세요

www.lge.co.kr

 

 

 

2022.03.14 - [잇템이야기/잇템 리뷰] - 다이소 숨은 꿀템 내열유리컵 추천

 

다이소 숨은 꿀템 내열유리컵 추천

안녕하세요. 개발하고있는 Jin입니다. 가성비 쇼핑하면 이제 빠질 수가 없는 다이소인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잘 활용하고 있는 제품을 리뷰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소에는 정말 많은 컵과 그릇

developerjin.tistory.com

2022.01.25 - [사는이야기/일상] - 다이소 세면대 거름망 내돈내산 리뷰, 머리카락 막힘 사전차단!

 

다이소 세면대 거름망 내돈내산 리뷰, 머리카락 막힘 사전차단!

안녕하세요. 최근 세면대에 물이 내려가는게 느려지는 것 처럼 느껴지면서 청소를 했지만 몇일이 지나자 반복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아 이건 원인을 최대한 줄이는 게 좋겠다." 라

developerj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