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일상

비비고 왕교자 불량품 고객센터 문의하기

by 개발하고있는 Jin 2022. 3. 25.

안녕하세요. 개발하고있는 Jin입니다.

평소에는 만두를 좋아서해서 종종 냉동만두를 시켜 먹는데 그중에서도 비비고제품들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이번 만두 3봉지 중에서 2봉지에서 찝집한 만두들이 나타났습니다.

 

비비고 왕교자 불량

 

 위 사진처럼 냉동 만두 겉에 아마도 파로 보이는, 그리고 당면등이 같이 붙어있습니다. 아무래도 만두 속으로 들어가야 할 것들이 공정에 붙어서 겉에 붙거나 한게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저는 2봉지에서 같은 현상이 있었고 제조일자, 공정이 같은 걸로 표시되어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작게보여서 곰팡이인가.. 이물질인가 생각도 들고 상당히 찝집해졌습니다. 안그래도 코로나 시국에 음식물에 이런 모습은 너무 실망적이었습니다.

 

 포장지 뒷면을 보면 고객행복센터 연락처가 있습니다.

전화 - 080-580-1200 , 문자 1666-5471, 홈페이지 cj.co.kr

저는 제가 무슨한 CJ앱의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를 하였습니다. 사진첨부와 상황 정도.? 주말에 문의하여 다음 평일날 CJ측에서 연락이 왔고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습니다. 우선 불량 제품을 반송을 원하셔서 박스포장해서 보내긴했고 , 박스에만 넣어서 문앞에 놔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그리고 환불을 원하면 환불이 가능하고 그게 아니면 새로운 제품을 보내주신다고 했습니다. 타사에서는 이런경우 환불과 제품을 보내주기도 하는데 CJ는 원칙상 환불 OR 새제품이라고 하셨고, 환불은 원금액 보상이 전부고 새제품으로 하면 추가적으로 제품을 보내주신다고 새제품으로 하시는게 어떻겠냐고 하셔서 새제품으로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확인한 제품 포장지의 공정은 꼭 다시 점검하시겠다고 했어요.

 

 

 

그리고 2일 후

제가 샀던 불량 만두는 반품되었고, CJ 제일제당에서 새로운 제품을 보내주셨습니다.

 

비비고 불량 보상

비비고 왕교자 420G 4봉지와 김치 왕교자 2봉지 총 6봉지가 왔네요.

왕교자 2봉지가 불량이었고, 4봉징가 추가적으로 왔습니다. 제조일자도 최신이었고 서비스적인 측면에서는 좋게 느껴졌어요. 가끔 어떤 곳은 뭐 이런걸로 그러냐, 어쩌라는 거냐고 하는 곳도 있었는데 아주 친절하게 응대해주신점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먹는 음식이니 공정관리가 중요합니다. 불량 없는 제품을 만드는 데 더 신경써주세요!

 

저는 그나마 불량이라서 그냥 내용물이 밖에 묻은 수준이라고 생각하는데도 이런 찝집함이 생기니, 이물질이나 정말 문제가 더 생긴다면 큰 실망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냉동제품을 먹을 땐 좀 더 조심하면서 먹어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