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여행

제주도 서쪽 애월/협재/한림 뚜벅이 3월 여행기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 & 푸딩카페 우무 리뷰

by 개발하고있는 Jin 2022. 3. 10.

안녕하세요. 개발하고있는 Jin입니다.

 

제주도 여행기! 지난번에 제주맥주양조장 투어를 했었던 리뷰했었는데, 이번에는 한라산 소주공장 투어입니다!

 

한라산 소주 공장 위치

 

한라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55

map.kakao.com

 

제주도 서쪽 한림읍 한림로에 위치하고있고, 참고로 공장 앞쪽으로 조금 더 가면 푸딩카페 우무가 근처하고있습니다.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는 성인 6,000원, 미성년(8~19세) 3,000원, 미취학아동(~7세) 0원, 제주도민 1,000원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입장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투어는 금,토,일만 가능하며, 13시, 14시30분, 16시에 한타임당 15명 제한으로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 금요일에는 실제 공장이 운영되고 있어서 소주가 만들어지는 실제 과정을 보실 수 있고, 토요일,일요일의 경우는 영상으로 대체 해서 보여주시는 것 같습니다.

 

 

한라산 소주 공장은 리모델링을 하였는데, 옛날의 전통의 모습을 간직하게 위해서 옛 건물의 앞부분을 아직도 유지하고 있다네요. 참신한 느낌입니다. 레트로 느낌도 있구요.

 

공장3층에 방문해서 예약확인 후, 테이블에서 기다리시거나, 기념품샵이 있어서 구경하시다가 투어진행시 참석하시면 됩니다.

 

기념품 샵

한라산소주와 제주도를 활용한 다양한 기념품들이 있고, 아마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아닐까하네요.

또한 한라산의 다양한 술들을 면세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허벅술이 유명하던데 투어 완료 후 시음도 했습니다! 아쉽게도 2022년 3월 부터 술의 가격이 올랐습니다..

 저는 이번에 한라산 한컵잔을 샀는데 너무 이쁜것 같아요!

 

급하게 찍어보느라 이쁘게는 못찍은거 같아요.. 그래도 정말 맘에 드는 잔입니다. 다른잔들도 많이 있고, 투어 중 퀴즈를 맞추시거나, SNS 이벤트를 참여하시면 한라산 소주잔을 선물로 주세요!.

 

투어는  2층에서 이뤄지고 전반적으로 한라산 소주의 역사, 현황,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 등 약 30분 정도로 설명을 들으실 수 있고, 중간에 퀴즈가 있습니다. 저는 딱1번 퀴즈가 있었고, 한라산에 관한 퀴즈였어요! 

투어가 끝나면 다시 3층으로 가서 시음하시면서 쉬시면 됩니다!

 

한라산 공장 투어 시음

시음은 한라산소주 21도 + 토닉워터, 한라산소주17도, 허벅술과 어묵,초콜릿 안주로1개씩을 주시고, 선키스트 프로모션으로 토닉워터에 넣어서 맛을 낼 수 있는 걸 주시는데, 1병 분량이라서 따로 가져가서 나중에 드셔도 되요!

 

술은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낮은도수부터 마셔야  시음하시기 좋아요. 높은도수를 마시면 낮은도수가 맹물느낌이 납니다!

 

한라산 소주는 이전에 먹어봐서 괜찮았고, 허벅술은 35도라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양주의 느낌이 나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투어를 마치고 시음한 후 잠깐 쉬다가 5층에 루프탑이 있다고 하여 구경을 가봤습니다.

바다뷰라서 생각보다 좋았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서 많이 춥더라구요. 날이 좋으면 앞에 비양도라는 섬이 보이고, 일몰때 멋지게 보인다고도 하네요.

 

반응형

 

카페 UMU

이렇게 투어를 마치고 바로 5분 거리 이내에 있는 푸딩 카페 우무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사실 한라산소주공장을 방문하러오는길에 봤는데 줄이 길어서 그냥 한라산소주공장으로 바로 방문하였는데, 혹시나 하여 다시 방문하니 줄이 거의없어서 방문해봤습니다! 

요즘 아주 핫한 카페라네요? UMU! 카페는 아주 소형 카페였고, 코로나로 인해서인지 1팀씩만 매장 입장이 가능했고, 앞에서 푸딩을 주문하시면 되는 구조였어요. 내부 자리는 없는 것 같습니다.

 

푸딩은 당근, 얼그레이, 초코, 말차, 머스타드가 있었고 1개에 6300원 이었습니다. 변질의 우려로 가급적 30분이내, 드라이아이스 추가해서 1시간이내에 먹으라고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카페 UMU 푸딩

 

저는 초코와 머스타드를 구매해서 먹어봤습니다. 푸딩 포장이나 디자인 자체가 귀여워서 사진찍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푸딩은 생각보다 엄청 달진 않았고, 초코의 경우 초코의 맛이 진한 느낌이었어요. 맛이 있긴한데, 이거때문에 찾아서 방문하시는 것보단 다른곳 가는길에 들리시는게 좋을 것같아요. 그런데 사람많은날은 줄이 엄청 길다네요.

 

 

제주맥주양조장 투어 보기 >

 

제주도 서쪽 애월/협재/한림 뚜벅이 3월 여행기 제주맥주양조장투어

안녕하세요. 개발하고있는 Jin입니다. 제주맥주, 이름만 봐도 제주도에 있을 것 같죠? 제주도 여행에서 제주맥주 양조양 투어가 있습니다. 제주맥주의 탄생부터, 맥주의 여러 이야기들, 그리고

developerj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