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잇템이야기/잇템 리뷰

샤오미 무선선풍기 4세대 PRO (무선선풍기2 PRO) 1년 사용 리뷰

by 개발하고있는 Jin 2022. 6. 6.

안녕하세요. 개발하고있는 Jin입니다.

 

 

날이 많이 더워지면서 제가 사용하는 샤오미 무선선풍기 4세대 PRO 제품을 소개시켜드릴려고합니다.

 

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 요즘에는 샤오미 생태계라고 하면서 정말 많은 제품들이 나오고 있고 신제품도 계속 나오고있어요.

 

저는 작년에 신제품이었던 샤오미 무선선풍기 4세대 PRO(BPLDS03DM) 를 구매했었습니다.

지금 다시보니 무선선풍기2 PRO라고 나오네요. 이름이 약간 바뀐것 같고. 요즘에는 새로운 모델도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정말 출시초반 특가에 구매를 했었는데 아직도 9만원대로 판매를 하고있네요.

 

제품의 특징

BLDC 모터, 100단계 세기조절, 무선 사용가능,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 가능 정도입니다.

 

 

실제 사용기

일단 이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구글어시스턴트 연동, 무선, BLDC 모터, 100단계 세기조절 모두 바라던 기능들이 있어서 구매를 했었습니다.

 요즘 대부분 선풍기들이 조용한 이유는 BLDC모터 사용으로 인한 변화인데요.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아요. 정말 조용하고 (물론 바람을 강하게하면 소리가 커지긴 합니다.) 쾌적한 느낌이 들어요. 어릴적엔 선풍기 소리가 꽤 크게 느껴졌었는데 정말 조용합니다.

 두번째로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기능. 저는 구글 미니홈 AI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품은 리모컨이 없습니다. 리모컨을 구할 수 있나했는데 불가능했어요. 대신 미홈앱에서 제어가 가능하고, 스피커랑 연동이 된다고 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실제 사용은 구글스피커로는 ON/OFF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풍향조절 같은 명령어가 존재하긴한다는데 인식이 거의 안되더라구요. 사실상 ON/OFF만 잘작동되어서 사용하고, 풍향제어, 방향제어는 미홈 앱과, 선풍기 버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앱과 버튼에는 차이가 좀 있습니다. 선풍기 버튼은 ON/OFF, 자연풍, 직접바람, 회전, 타이머의 버튼만 있고 바람세기가 1~4단계로 나눠져있어요. 그에 반해 미홈앱에서는 풍량조정 1~100단계 조절, 회전 방향, 지시등, 키즈락 기능이 더 있습니다. 특히 100단계 조절과 회전모드의 좌우방향 컨트롤이 유용했어요. 선풍기를 틀면 춥고, 안틀면 더운 어중간한 날씨에 미세조절 가능한 단계가 유용했고, 보통선풍기들은 리모콘으로 방향을 맞추려면 회전을 시키고 원하는 위치에서 고정을 했었는데 좌방향 우방향 버튼을 누르면 조금씩 방향만 틀어집니다. 원격으로 방향을 맞추기 너무 편리했어요!

 

지시등기능은 선풍기 버튼에 활성화 불빛을 키는용도고 안내음은 기능실행마다 삑 소리를 내는 기능입니다. 키즈락은 잘모르겠네요..

 

청소

오늘은 선풍기 사용전 청소를 하려고 분해를 했습니다.

청소하기에 너무 좋게 분해가 됩니다. 분해를 나사1개를 빼준후 모두 돌려서 빼는 방식으로 뒷쪽 부분까지 분리가 가능합니다. 분리 후 샤워기로 청소하고 다시 역순 조립만 하면됩니다. 분해하는데 30초 청소 2분 조립 30초 걸린 것 같아요.

관리하기가 너무 편리합니다.

 

무선기능

아래쪽 충전기 모양이 었어서 분리만하면 무선이 됩니다.

여러장소에서 쓰일 선풍기라면 매우 유용할 듯합니다. 저는 가끔 주방에 가져가서 쓰는데 충전 도크가 따로 있으니 쉽게 분리했다가 다시 제자리에 놓기만하면되서 매우 편리합니다.

 

요즘은 서큘레이터도 있고 다양한 스마트 선풍기들도 많이 보입니다. 

그런데 사실 저는 선풍기를 다양하게 활용하기보단 제자리에서 자주사용합니다. 정말 딱 필용한 기능들만 알차게 들어가있는 스마트 선풍기라고 생각해요. 아쉬운점이 있다면 리모컨이 없다는 점이긴 합니다. 전용리모컨이 있는게 앱을 키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하긴 했을 것 같긴합니다. 그래도 정말 만족하면서 계속 사용하고 있고 만약 다시사게 된다면 비슷한 제품을 구매할 듯 합니다. 일반 선풍기에 비해서 비싼느낌이 있지만 저에겐 그 이상의 만족도를 주는 제품이네요!

 

 

 

2022.01.26 - [잇템이야기/잇템 리뷰] - 샤오미 스마트전구 이라이트 3세대 리뷰, AI스피커 연동 후기

 

샤오미 스마트전구 이라이트 3세대 리뷰, AI스피커 연동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샤오미 이라이트3세대 약 1년 사용 리뷰를 남겨봅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3세대 기본 스펙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라이트 스마트 전구를 설치하기 위해서 제품사이즈 60 X 124 mm

developerjin.tistory.com

 

2022.01.22 - [잇템이야기/잇템 리뷰] - 스마트 플러그 리뷰, 구가전도 IoT 제품으로 만들기

 

스마트 플러그 리뷰, 구가전도 IoT 제품으로 만들기

 요즘은 거의 모든곳에 와이파이 환경이 만들어 지고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고있습니다. 그에 따라 새로나오는 가전, 전자제품들도 IoT 가전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

developerjin.tistory.com

 

반응형

댓글